편집자의 선택
-
최후의 방주중단편 창궁 / SF, 호러“세컨드 에덴은 인류 생존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탐사선 오센모의 최우수 비행사 건우는 동면 중인 동료 둘과 함께 세컨드 에덴, 즉 지구를 대신할 새로운 인류의 정착지를 찾는 우주 여정 중이다. 선내 관리를 위해 탑재된 인공지능 아크와 대화하며 목적지를 향하던 중, 선 밖 우주에서 이상한 움직임을 감지하는데. 지난 편집장의 시선에 소개된 「최후의 방주」는 짧지만, 시작부터 결말까지 군더더기없이 저자가 원하던 이야기를 잘 풀어간다. 마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HAL을 떠올리게 만드는 인공지능 아크의 미묘하고 섬뜩한 대사와 행동은 결말에 이르러 더 강렬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
성리학펑크 2077중단편 하늘느타리 / SF“신체발부 수지부모라 했거늘!”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조선을 배경으로 참신한 발상이 돋보이는 대체역사 SF 단편 「성리학펑크 2077」를 베스트 추천작으로 재선정하였다. 조선판 사이보그 이면의 음모와 실체를 파헤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고도 유머러스하게 담아내는 작품으로, 현대 시대와 견주어 보면 더욱 빛을 발하는 세심한 유머와 설정들이 맛깔스럽게 직조되어 있다.
-
수영장 도난사건중단편 Corazon / 추리/스릴러잃어버린 사물함 열쇠 찾는 고교 명탐정!고등학생 탐정 조수 콤비가 학교 수영장에서 일어난 물품 도난사건을 해결하는 코지 미스터리 「수영장 도난사건」을 베스트 추천작으로 재선정한다. 친구가 소중한 닌텐도를 넣어둔 수영장 사물함의 열쇠를 잃어버리자 고교 명탐정이 등장해 사건을 단숨에 해결한다. 발랄한 캐릭터와 유쾌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작품으로, 후속으로 나올 이야기를 고대한다.
-
대학원생이 논문을 못 씀연재 7번출구 / 판타지, 로맨스아니, 석사 논문을 써야하는데 내가 로판에 빙의했다고?회빙환 로판이 대세를 넘어 법칙이 된 한국의 웹소설 시장, 만약에 어떤 이세계에 한국인이 들끓으면 어떻게 될까. 사학을 전공하던 석사 과정 대학원생 허환희는 우연한 계기로 주아이예라는 인물에게 빙의된다. 처음에 이 사실에 당혹스러워하던 것도 잠깐, 허환희는 대한민국 출신 빙의자와 환생자가 지나치게 많아 코리안 타운까지 결성된 세계에 자신이 떨어진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전례 없는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뿐만 아니라, 작가의 로판 내공이 듬뿍 담긴 비틀기까지 감상하다보면 한 화 한 화 줄어드는 것이 아까운 소설이다. 처음 로판을 시도하는 초보부터 로판의 법칙을 모조리 꿰뚫고 있는 고수까지 모두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그야말로 회빙환 로판의 끝판왕!
-
용의 만화경 – 4중단편 김유정 / 판타지, SF#편집부가 추천하는 출판 작품어느날 은진의 대학원 연구실에 들어온 새 연구생, 그 정체는 용이었다. 용과 함께 하는 대학원생 라이프.